관리 메뉴

젤리군의 관심사

무엇을공부해야 하는가? #세이노의 가르침 본문

[글쓰기] 글쓰기 연습/02.추천도서 필사

무엇을공부해야 하는가? #세이노의 가르침

젤리군27 2023. 7. 10. 15:43
반응형

무엇을공부해야 하는가? #세이노의 가르침

Q. 무엇을 공부해야 하는가? 

 

1. 일을 잘하는 방법부터 배워 나가고 일과 관련된 책부터 먼저 읽어라.

현재 본업에 충실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15년차 직장인으로 회사에서 하는일에 주어진 일까지만 하고있는 상황입니다.

아직 배워서 해야 할 일이 많지만,

회사에 기대하는 바가 없어 하는일을 깊이있게 열정을 가지고 공부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업무자동화에는 관심이 있어,

지금 하는 업무를 효율적으로 업무자동화하고,

업무시간을 단축하려는 노력과 공부는 하고 있습니다. 

#나의 할일

- 업무자동화 공부

 

2. 일에 대한 숙련도와 정확도를 높이는 방법을 배워라.

3년전 이직을 하면서 새로운 직장의 업무 숙련도는 혼자서 업무처리 가능한 수준입니다. 

업무영업을 확장하고 싶은 마음은 없고, 실수하지 않는 범위에서 직장생활을 유지하는 중입니다.

일에 대한 숙련도와 정확도는 깊이 있는 분야와 업무를 응용해서 영역을 확장했으면 하지만

관심부족과 현재업무에 대한 확장성은 한계가 있다고 생각이 들어 다른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나의 할일

- 현재일에 대한 깊이와 확장성은 그만

 

3. 엑셀 (EXCEL)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엑셀업무만 10년 넘게 하다보니, 데이터 관련 자료는 쉽게 다룰수 있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프로그램화 하고 자동화 하는 엑셀의 경지에 닿지 못했지만

빅데이터에 대한 트렌드로 엑셀도 프로그램화 할수 있는 VBA, Open Api, 크롤링을 배워보고싶다  

#나의 할일

- VBA, Open Api, 크롤링

 

4. 영어회화를 공부해라.

안되는 이유는 많지만, 해야만 하는 이유를 찾지못했던 영어공부

하고싶다는 생각만으로는 넘을수 업슨 공부가 되버린 영어회화

이직을 위해 해야만 한다는 이유를 찾았지만

1단계를 넘었다고 생각한다. 다음단계를 넘기위해 시작!!

#나의할일

- 영어회화 패턴, 영어발음, 비지니스영어

 

5.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것들 중 모르는 것을 공부해라.

다방면에 관심이 많아서 주변에서 일어나는 것에 관심은 많은데,

깊이가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운동, 와인, 미술, 세금, 부동산, 법..... 왜이렇게 관심은 많은지

깊이를 가지고 하나씩 정리해서 끝을 맺자!

#나의할일

- 23년은 부동산 집중하자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