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젤리군의 관심사

[헬스조선] 흰머리 절대 뽑지 말고 놔두세요 (2022년04월30일) 본문

[신문후기]/02.의약신문후기

[헬스조선] 흰머리 절대 뽑지 말고 놔두세요 (2022년04월30일)

젤리군27 2022. 5. 1. 00:55
반응형

[헬스조선] 흰머리 절대 뽑지 말고 놔두세요 (2022년04월30일)  #탈모예방

흰머리 뽑지 마세요… 왜?

 

흰머리 뽑지 마세요… 왜?

흰머리를 없애고 싶다면 뽑지 말고, 자르거나 염색하는 것이 낫다./사진=게티이미지 뱅크 흰머리가 보기 싫다는 이유로 뽑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뽑으면 오히려 탈모가 생길 수 있어 뽑지 않는

health.chosun.com

흰머리를 없애고 싶다면 뽑지 말고, 
자르거나 염색하는 것이 낫다. #염색약추천

그러나 뽑으면 오히려 탈모가 
생길 수 있어 뽑지 않는 것이 좋다. #탈모예방

 

다행히 흰머리를 뽑는다고 
흰머리가 더 나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반대다. 
아예 머리카락이 나지 않게 될 수 있다. 

모낭을 자극해 생기는 견인성 탈모가 생길 수도 있다. 
견인성 탈모는 주로 머리카락을 잡아당기거나 뽑을 때 발생한다. 

#견인성탈모 #탈모치료

흰머리를 없애고 싶다면 뽑지 말고, 
자르거나 염색하는 것이 낫다.

#염색약

철분, 아연 등 미네랄 성분이 부족하면 
조기 백발을 유발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는 있다. 
따라서 미네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흰머리는 모낭 세포가 노화해 
멜라닌 색소가 부족해지면서 생긴다. 

기사에 대한 개인의견

40대에 들어서면서 스트레스도 많아지고

흰머리가 하나씩 눈에 띄게 늘어나네요.

작년까진 거울에 보이는 흰머리가 2개정도 보여서

가볍게 넘어갔는데....

오늘은 벌써 10개가 넘어가고...

뽑아도 또 보이고....

한군데 집중해서 흰머리가 늘어나네요 ㅠ

흰머리가 스트레스보다 영양소 부족이라하니

가족을위해 건강을 다시 한번 챙겨야겠다는

마음이 커지네요 ㅠㅠ

아~ 이제 탈모가 무서워지는 나이가 오나봐여

공감하시지 마세요 ㅠ

탈모는 신경쓰기 시작할때부터 급하게

진행한다고 합니다. ㅎㅎㅎ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