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젤리군의 관심사

[데일리팜] 인공눈물 급여제외 언제부터?? 본문

[신문후기]/02.의약신문후기

[데일리팜] 인공눈물 급여제외 언제부터??

젤리군27 2023. 10. 14. 10:35
반응형

[데일리팜] 인공눈물 급여제외 언제부터??

출처 : 약사공론

인공눈물 급여 재평가 간담회 하는데 

화이팅은 왜 하시는지 모르겠네요 ㅎ

주먹쥐고 뭐~ 하자는건지

 

마주앉아서 얼굴보고

웃으면서 시간때우기

사진찍기

화이팅하기

 

.

.

.

눈이 퍽퍽하거나 건조할때 안과에서

처방받아 저렴하게 사용하고 있는 

히알루론산(HA) 점안제가 급여 재평가를 통해

외인성 질환(안구건조, 렌즈사용, 수술후) 급여가 제외되고, 

사용량이 제한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제한성분 - 히알루론산 점안제 (인공눈물 용도)

급여대상 - 쇼그렌증후군, 피부점막안증후군(스티븐스-존슨증후군), 건성안증후군 

수량 - 연간 4통까지 인정

왜 제한하는가 -안구건조 환자가 인공눈물 전체 처방량 40% 점유 (보험공단 빵구남 ㅠ)

악용사례- 일회용 점안제 60개 포장을 10개씩 50주 청구한 사례

 

HA점안제, 외인성 질환 급여제외…연 사용량 4통 제한

 

[데일리팜] HA점안제, 외인성 질환 급여제외…연 사용량 4통 제한

[데일리팜=이탁순 기자] 히알루론산(HA) 점안제가 급여 재평가를 통해 외인성 질환 급여가 제외되고, 사용량이 제한될 것으로 알려졌다. 연간 4통까지 급여 인정 사용량으로 설정하기로 논의했다

www.dailypharm.com

일부 상식적이지 못한 분들 욕심부리다

여러사람이 피해보게 되었네요

내년 예정이라고 하는데.....

지금부터 인공눈물 처방 받으시러 안과가시는 분들

안그러셨으면 합니다.

이렇게 되면 비보험으로 처방받아서 보험실비로 처리하겠죠??

그러면 또 보험에서 안과관련 상품을 출시할 수 있겠네요

이런게 창조경제^^

반응형
Comments